올거나이즈, SKT에 알리 LLM 앱 마켓 제공

올거나이즈(대표 이창수)가 SK텔레콤에 알리 LLM 앱 마켓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올거나이즈는 SK텔레콤이 초기 비용 없이 LLM 앱 을 신속히 도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SKT의 기업 고객들은 다양한 업무에 필요한 LLM 앱을 선택해 활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올거나이즈, SKT에 알리 LLM 앱 마켓 제공
올거나이즈, SKT에 알리 LLM 앱 마켓 제공

올거나이즈가 제공하는 AI 앱 마켓에는 법무, 인사, 마케팅, 고객 지원 등 다양한 업무에 맞춤화된 LLM 앱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앱들은 계약서 분석, 자동 응답 이메일 생성, 문서 스타일 조정 등의 업무를 지원하여 전반적인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AI 앱 마켓을 콜센터 업무에 적용하면 상담사의 업무 효율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상담 내용 자동 요약 및 고객 정보 검색 시간 단축이 가능해져 고객 관리가 용이해질 전망이다. 또한, 사내 시스템과 연동된 인공지능 챗봇을 통해 고객의 반복적인 질의에 대한 자동화된 답변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개발자 없이도 LLM 앱을 노코드 방식으로 생성할 수 있는 ‘앱 빌더’ 기능도 제공되며, 다양한 LLM 모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이는 기업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큰 장점이 될 것이다.

올거나이즈는 한국, 미국, 일본에서 200개 이상의 엔터프라이즈 기업 고객에게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SKT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 및 공공용 AI 마켓에서 다양한 업무 앱의 빠른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끝)

주요 뉴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