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거나이즈(대표 이창수)가 SK텔레콤에 알리 LLM 앱 마켓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올거나이즈는 SK텔레콤이 초기 비용 없이 LLM 앱 마켓을 신속히 도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SKT의 기업 고객들은 다양한 업무에 필요한 LLM 앱을 선택해 활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올거나이즈가 제공하는 AI 앱 마켓에는 법무, 인사, 마케팅, 고객 지원 등 다양한 업무에 맞춤화된 LLM 앱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앱들은 계약서 분석, 자동 응답 이메일 생성, 문서 스타일 조정 등의 업무를 지원하여 전반적인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AI 앱 마켓을 콜센터 업무에 적용하면 상담사의 업무 효율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상담 내용 자동 요약 및 고객 정보 검색 시간 단축이 가능해져 고객 관리가 용이해질 전망이다. 또한, 사내 시스템과 연동된 인공지능 챗봇을 통해 고객의 반복적인 질의에 대한 자동화된 답변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개발자 없이도 LLM 앱을 노코드 방식으로 생성할 수 있는 ‘앱 빌더’ 기능도 제공되며, 다양한 LLM 모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이는 기업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큰 장점이 될 것이다.
올거나이즈는 한국, 미국, 일본에서 200개 이상의 엔터프라이즈 기업 고객에게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SKT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 및 공공용 AI 마켓에서 다양한 업무 앱의 빠른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끝)
주요 뉴스
거북이 미디어 전략 연구소장은 미디어의 온라인 수익화와 전략에 주요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Publisher side에서 2015년부터 모바일과 PC 광고를 담당했습니다. 2022년부터 국내 포털을 담당하게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