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신곡 ‘HARD’가 써클차트 음원 2관왕을 달성했다

샤이니 신곡 ‘HARD’가 써클차트 음원 2관왕을 달성했다
샤이니 정규 8집 타이틀 곡 ‘HARD’는 7월 6일 발표된 전세계 K-pop 스트리밍 사용량에 따라 집계하는 써클 주간 차트(6월 25일~7월 1일)에서 다운로드 및 BGM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신곡 ‘HARD’는 붐뱁, R&B, 90년대 힙합 등 다양한 장르를 믹스한 하이브리드 힙합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We Go Hard’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워 도전을 포기하지 않고 자신들만의 신념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는 샤이니의 음악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영원한 ‘Young & Wild’를 외치는 굳건함을 담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HARD’를 포함한 다채로운 장르의 총 10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43개 지역 1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일본 레코초쿠 데일리 앨범 랭킹 1위 등 음반, 음원, 방송까지 모두 1위에 올라 샤이니를 향한 글로벌한 관심을 재입증했다.
한편, 샤이니는 6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신곡 ‘HARD’ 무대를 펼친다. (끝)

새로운 온라인 전략과 수익을 고민하는 실험적인 미디어를 만드려는 거북이 미디어 전략 연구소의 필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