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정책 변경 관련 – 2017년 변경

구글 애드센스 정책 변경이 있었습니다.

구글은 발표 자료 내에 confidential이라는 단어를 넣고 페이스북은 NDA(Non-Disclosure Agreement: 비공개)라고 표기를 하는데요.

IT회사는 자신들의 자료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극히 싫어합니다.

본론으로 돌아가 구글이 최근 발표한 페이지 레벨 정책(policy라고 하지만 사실은 punishment)을 공유합니다.

애드센스 정책 변경 요약 

페이지 레벨의 경고에 대해서는 (사실상) 더 이상 문제 해결을 위해 수정할 필요가 없다. 단, 대량의 콘텐츠가 매일 생산되는 미디어에 한함. 콘텐츠가 많지 않은 블로그는 여전히 수정해야 할 필요성이 있을 수도 있음

GDN(Google Display Network,  페이지 레벨 수준 정책 신설(2017년 6월부터 신설)

– 구글의 경고는 3가지가 있습니다.
페이지 레벨  ==> 사이트 레벨 ==> 계정 레벨

아래 그림을 참고 해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정책 변경
구글 애드센스 정책 변경

페이지 레벨은 최대 조치가 해당 페이지에서 구글 광고가 게재되지 않는 것

사이트 레벨은 최대 조치가 해당 사이트에서 구글 광고가 게재되지 않는 것

계정 레벨은 최대 조치가 계정을 정지하고 계정 사용 시점으로 60일 사이 발생한 수익은 지급 정지해 광고주에 환불하는 것입니다.

계정이 중지될 경우 다시 복구할 가능성은 매우 어렵습니다만 능력 있는 대행사를 찾을 경우는 예외입니다.

이걸 판단하는 알고리즘은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을 찾으면 나옵니다.

계정 위반으로 인한 계정 경고 및 정지
정책센터에서 정책 위반 해결하기

정책센터에서 정책 위반 해결하기

애드센스는 종전에는 한 페이지에 안티 포르노 관련한 기사 또는 게시물이 있을 경우 기계적으로 포르노 관련한 콘텐츠로 인식해 사이트 전체 경고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이후 지속적으로 이같은 구글이 판단하기에 폭력, 음란성 콘텐츠가 게시되면 사이트 전체에 제재(광고 중단, 계정 폭파 등)를 취했습니다.

이것이 변경되어 페이지 수준의 정책 위반은 해당 페이지에만 광고가 게재되지 않고 사이트 수준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단, 사이트 전체의 정책 위반 모니터링은 유지됩니다.

해당 정책은 구글 애드센스, 애드 익스체인지(ADX)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끝)

Leave a Comment